새소식
이벤트
이달의 책
미디어 소개
미래를 위한 디
   
보석 세팅 - 주
 
프랑스 시노그
   
한국추상미술의
 
 
 
 
제목 50인의 디자인 -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5-02
조회 5563
파일 디자인표지(축소).jpg [159kb]

 17세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디자인 이론‧양식‧운동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필립 스탁, 르 코르뷔지에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와 작품 50여 점을 비롯하여, 10가지의 주요 운동과 그 운동들이 역사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 책은 그야말로 간결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주제에 접근하는 길이 될 것이다.

 흥미로운 정보로 넘치는 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영감을 가진 디자이너들 50인의 업적과 함께 열 가지 중요한 개념과 경향을 돌이켜 봄으로써, 디자인의 최첨단에서 활동하던 사람들이 그토록 인상적인 제품을 창조해내기 위해 얼마나 끊임없이 트렌드를 설정하고 진보적인 기술을 적용했으며, 신재료를 받아들이는 데 앞장섰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2차원과 3차원 디자인 분야에서 작업하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급속도로 변화시킨 사람들이다. 혁신적이고, 직관적이며 때론 급진적인 이 위대한 사색가들의 내면으로부터 용솟음쳐 오른 선구적인 제품․스타일․운동․과정이 담겨 있다.


 테이블, 자동차, 진공청소기, 전화기, 램프, 조명등 등 일상에서 쓰이는 물건들과 전기제품 등을 디자인한 이들의 역사를 짚어본다. 17세기에서 21세기에 이르는 시기를 담고 있으며 현대에 영향을 미친 작품들을 위주로 소개한다. 생활필수품과 호화제품 생산에 새로운 재료와 첨단 기술을 앞장서서 도입함으로써, 트렌드를 창조하고 우리의 삶을 급속도로 변화시킨 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다룬 분량은 몇 장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압축적으로 가장 중요한 정보를 담았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제품 디자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훑어볼 수 있다.

 

▲ 다음글 50인의 건축 -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 이전글 미술 감상 놀이-어린이를 위한 독일식 미술 수업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 to CONTACT]